협쳐으론 의 공유 나라

겟아웃(Get out) : 신선한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영화

Category: life

1. 영화 겟아웃(Get out) 줄거리

영화는 주인공인 촉망받는 사진작가 흑인 남성 크리스 워싱턴이 백색인 여자친구 로즈 아미티지의 집에 인사를 드리러가게되면서 시작됩니다. 크리스가 흑인이라는 사실을 로즈가 가족들에게 말하지 최면치료 않았다는 참말 그러니까 걱정을 하며 집에가는 중도 우연히 사슴 한마리를 치게 되고 이로인해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됩니다. 경찰은 운전을 하지도 않은 크리스에게 신분증을 요구하고 이에 로즈는 인종차별이라며 강력히 항의하자 경찰은 확인하지 않고 돌아갑니다. 집에 도착후 크리스의 걱정과는 달리 로즈의 가족들은 그를 환영해줍니다. 하지만 크리스는 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비두 흑인인 것이 이상하고 찝찝하게 느껴집니다.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던중 로즈의 어머니가 최면치료사임을 알게되고 흡연가인 크리스에게 흡연은 건강에 좋지않다며 최면치료를 받으면 금연을 할 복운 있다고 제안합니다. 한밤중 잠이오지 않아 담배를 피러 나온 크리스는 집에서 일하는 흑인 직원들의 이상행동에 묘한 의문을 갖게 됩니다. 방으로 돌아가던 한가운데 로즈의 어머니와 마주치게 되고 그녀와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그녀가 찻잔으로 소리를 과처 조만에 최면에 빠지게 됩니다. 크리스의 트라우마를 통해 최면을 걸고 발버둥치다 잠에서 깨어난 크리스는 이상한 악몽을 꾼거라 생각합니다. 장래 집안에서 파티가 열리고 방문객들은 모조리 백인이며 크리스에게 인종에 대한 불쾌한 말들을 합니다. 방문객들 중가운데 유일로건이라는 어떤 흑인 남성을 발견하고 반갑게 인사를 그러나 로건은 이상하게 부자연스러운 행동과 말을 합니다. 크리스는 친구에게 보여주기 위해 그를 사진찍게 되고 플래시가 켜지자 얌전했던 로건은 불현듯 흥분하며 여기서 현금 나가라 소리치고 사람들은 급하게 그를 안정시키기 위해 데리고 떠납니다. 집안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방문객들의 이상한 모습에 불안감을 느낀 크리스는 로즈에게 현금 집을 떠나자고 얘기하지만 로즈는 당신 말을 들어줄듯 말듯 애매하게 행동합니다. 이상함을 확신한 크리스가 혼자서라도 급하게 돌아갈 채비를 흠 로즈의 가족들이 막아서고 로즈 역 가족들을 말리지 않습니다. 이환 어머니의 최면에 빠져 크리스는 몸의 통제권을 잃어버리고 동붕 로드는 경찰에 그를 실종신고 합니다. 방의 의자에 묶인채 깨어난 크리스는 앞에 놓인 tv를 시청하게 되는데 최면술인 찻잔과 여러 화면이 바뀌며 상영되는데 곧장 갤러리 영도자 부하 허드슨이라는 남자가 화면에 등장하며 화상통화임을 말하고는 진실을 알려줍니다.

2. 영화 겟아웃(Get out) 결말과 해석

실은 로즈의 가족은 흑인의 육체의 우월성에 매료되어 대대로 시한부나 늙은 백인의 뇌를 흑인의 육체에 이식하여 느루 에러 고갱이 있는 실험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이로인해 실험에 쓰일 흑인들을 납치하거나 여인 로즈와 연인관계인 흑인들을 집으로 유인하여 진행해오고 있었던 것입니다. 집안에서 일하는 직원들이었던 흑인들 게다가 뇌를 이식당해 가끔씩 이상행동을 하는 것이었고 근무원 조지나에게는 로즈의 조모의 뇌가, 월터에게는 로즈의 조부의 뇌가 이식되어 있었습니다. 집안에서 열렸던 파티는 진실 크리스의 육체에 대한 경매 파티였고 이상행동을했던 유일한 흑인 방문객 로건 역시 납치되어 뇌가 이식당한 상태였으며 카메라 플래시에 의해 본래의 의식이 사수 되돌아와 크리스에게 여기서 나가라고 소리친 거였습니다. 건강한 크리스의 육체가 필요했기 그렇게 여자친구와 자위 모두 크리스의 흡연을 못마땅해하며 최면치료를 통해 금연을 시켜주겠다고 말한 것이었으며 필경 최면을 통해 크리스는 몸의 통제권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크리스의 육체를 갖게 될 갤러리의 쥔어른 책임 허드슨은 크리스가 사라지는 것이 아닌 TV를 보는 시청자처럼 제3자로서 침잠의 방에서 살아가게 될 것이라고 얘기합니다. 이윤 모든것을 알게 된 크리스는 더이상 최면에 걸리지 않기 위해 소파를 뜯어 솜을 귀에 넣어둡니다. 후 최면에 빠져서 잠들어있을거라 생각한 로즈의 오랍 제러미가 크리스를 수술실로 데려가기 위해 풀어주자 크리스는 제러미와 딘을 죽이고 자동차 열쇠를 빼앗아 탈출을 하다 조지나를 차로 치고 맙니다. 로즈의 조모의 뇌가 조지나에게 이식되어 있다는 것을 몰랐던 크리스는 조지나를 조수석에 태우고 탈출하려 일변 총을 들고온 로즈와 깨어난 조지나로 인해 자동차는 나무에 부딪히게 됩니다. 조지나는 충격으로 사망하고 크리스는 도망치려 그럼에도 로즈의 부탁으로 크리스를 잡으러 온 월터에게 붙잡히자 기지를 발휘하여 휴대폰 플래시로 월터의 의식을 되돌립니다. 월터는 로즈에게 할아버지인 척 연기하며 제출물로 처리하겠다고 총을 받은 사후 로즈를 쏘고 자신의 머리에 쏴 자살합니다. 경찰차가 오고 로즈는 피해자인척 살려달라 반대로 등차 안에서 내린 사람은 크리스의 친구인 로드였습니다. 그쯤 크리스는 탈출에 성공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3. 영화를 보고난 이다음 소감

한번 보고 나면 이해가 되지 않거나 놓치는 복선들이 많은 영화라 두번 세번 볼 기간 그런 부분들으 찾으면서 보면 우극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주인공들의 연기와 같이 영화의 사운드와 분위기 왜냐하면 썩 소름끼치는 영화입니다. 예상치 못했던 반전때문에 처녀 봤을 타이밍 아주 놀랐고 여운이 길게 남았습니다. 아직도 인종차별이 남아있는 모습이 씁쓸하기도 했고 소재와 상상력이 신선해서 보는 어쨌든지 긴장감을 놓치지않고 재미있게 볼 행운 있는 영화였습니다.